::아이차이에듀::

  • 첫번째
  • 두번째
  • 세번째
  • 네번째

캠프후기

대전 샘머리초등학교 4학년 서윤영

대전 샘머리초등학교 4학년 서윤영

매년 여름에는 가족들과 놀러 다니고 겨울에는 가족들과 스키장에 갔던 나! 그런 제가 혼자서 엄마, 아빠의 곁을 떠나 중국에 왔다. 중국에 오기 전에 나는 중국이 더럽고 시설도 안 좋고 못 사는 나라라고만 생각했었다. 그래서 중국에 올 때도 생각을 많이 했다. 엄마, 아빠의 곁은 떠나는 것은 둘째고, 환경, 시설을 가장 큰 문제로 삼았었다. 중국에 온 첫날 정말 다행이라고..

대전 샘머리초등학교 5학년 이현승

대전 샘머리초등학교 5학년 이현승

나는 중국에 오기 전에 많은 생각을 했다. 그런데 내가 예전에 생각하던 것과는 만이 달랐다. 우리나라와 같이 아파트만 빽빽할 줄 알았다. 그런데 나무도 많이 심어져 있었고, 아파트 단지 안에 놀이터도 있어 마치 공원 같았다. 내가 이곳에 와서 처음 배운 것은 단체생활이다. 처음엔 늦게 일어나도 되는 줄 알았는데, 평소보다도 1시간이나 일찍 일어났고, 밥도 함께 온 친..

대전 샘머리초등학교 4학년 김관희

대전 샘머리초등학교 4학년 김관희

나는 중국에 처음 와본다. 중국에서 공부도하고 아주 많은 것을 배웠다. 처음 중국에 오기전에 엄마, 아빠, 오빠와 떨어지셔 못 지낼 거라고 생각했는데, 와서 생활해 보니까 아무것도 아니었다. 중국의 청도는 참 깨끗한 도시다. 깨끗하고 푸른 도시라 `청도(靑島)라고 지은것 같다. 중국학교는 재미있게도 학교이름을 숫자로 짖는다. 내가 3주 동안 친구들과 함께 공부한 학교..

중국 청도은하학교 중3(고1 예비반) 김용엽

중국 청도은하학교 중3(고1 예비반) 김용엽

어느새 중국에 온지 석 달이 지났다..캠프 때 보다 중국에 너무나도 잘 적응하고 유학생활을 잘 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발견한다. 이제 점점 중국어가 귀에 들어오고, 중국인 선생님들 그리고 중국인 친구들과 생활하면서 처음에 쑥스러워서 하기 어려웠던 중국어도 점점 자신 있게 나오고 있다. 아무래도 3주의 캠프체험이 내가 유학생활에 금방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대전광역시 문정중학교 3학년 강하경

대전광역시 문정중학교 3학년 강하경

중국청도에 오기 전까지는 와서 적응 잘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겁도 나고 두려웠다. 그러나 청도에 도착해 같은 팀원들과 여러 가지 체험도 해보고 중국친구들도 사귀고 많은 이야기를 해보니 이제 중국 생활이 너무나 즐겁고 떠나기가 아쉽기까지 하다. 중국청도는 내가 생각하던 중국과 너무나도 달랐다. 고층건물과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깨끗한 도시 풍경이 너무나도 나를..

서울특별시 방이중학교 2학년 김찬근

서울특별시 방이중학교 2학년 김찬근

나는 처음 중국에 왔을 때는 많이 낯설고 힘들 것 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내가 와서 본 중국은 내가 생각 하는 것 과는 정 반대로였다. 중국은 황사가 많고 사람들이 많이 있어 북적거릴 꺼라 생각 했다. 그러나 깨끗한 해변과 고층건물들이 날 놀라게 했다. 난 다시 중국으로 갈 기회가 된다면 가고 싶다. 수업시간에 배운 중국어는 너무 재미있었고, 새로운 생활에 잘 적응..

대전 노은초등학교 6학년 양다빈

대전 노은초등학교 6학년 양다빈

처음 중국에 왔을 때, `어떻게 3주를 보낼까?` 크게 걱정했었다.하!지!만! 매일 집중적으로 하는 중국어&영어 수업시간! 확실히 공부가 잘 된다고 느꼈다. 중국현지에서 발음 연습도 체계적으로 해서 많이 좋아졌고 여러 가지 실용회화도 배우게 되어 점점 재미를 느낄 있었고 캠프가 끝난 지금 난 열심히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5차까지 진행되는 문화체험학습을 통해, 정..

대전광역시 노은중학교 3학년 김민수

대전광역시 노은중학교 3학년 김민수

청도를 다녀와서... 난 지난 1월 아이차이에듀에서 진행하는 겨울방학 중국어&영어캠프에 참가하여 중국청도에 다녀왔다. 중국어는 따로 공부한 적이 없었고, 단지 `니하오!` 밖에 모르는 상태였다. 따라서 사실 부담도 많이 되었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참가하게 되었던 것이다. 중국으로 가는 비행기안에서 난 `내가 정말 중국에 가서 잘 적응하고 공부할 수 있을까?`라는 ..

대전 회덕초등학교 6학년 이승묵

대전 회덕초등학교 6학년 이승묵

요번 겨울방학에는 21일간의 참가했던 중국어&영어 캠프는 정말 매우 즐거웠다. 처음 해보는 기숙사 생활과 수업이 일찍 시작해서 힘들다고 생각했지만, 며칠 지나자 습관이 되어서 힘들다고 생각되지 않았다. 또 중국청도에서 캠프기간에 매일 수업을 들어서 나의 중국어 실력이 많이 발전한 것을 느낀다. 처음에는 중국친구들과 대화하는데 힘들다고 느꼈지만, 점차 나..

대전 서부초등학교 6학년 전영찬

대전 서부초등학교 6학년 전영찬

처음 중국에 왔을 때, 낯설고 생활이 힘들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생활하기가 편해졌고 특별한 불편함이나 어려움 같은 것은 없었다. 중국문화체험은 크게 `공부하는 날`과 `문화체험학습 일` 로 나눠지는데 3일은 공부하고, 1일은 관광을 하는 문화체험학습이 있었다. 공부하는 날이 아닌 문화체험학습 일은 내게는 아주 특별한 날이었다. 이날 아침은 캠프에서 먹고 출..

대전 매봉초등학교 6학년 제수진

대전 매봉초등학교 6학년 제수진

중국, 이전엔 중국에 대해 별로 아는 것이 없었다. 그리고 사람들이 중국 하면 생각하는 그런 편견을 나도 가지고 있었다. 깨끗하지 못하고, 못 사는 나라, 물가가 싼 곳........중국 청도를 가기 전까지는 나도 역시 이렇게 생각 했었다.하지만, 중국 `청도` 라는 곳에서 장장 3주 동안 생활을 하면서, 참 많은 것을 느꼈고, 또 중국에 대한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았다. 아까 말 했..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    2    3